거북목 증후군, 생활 습관으로 고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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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최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목뼈가 역 C자형으로 변형된 거북목 증후군환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정도에 따라 근육통, 두통, 팔저림, 눈피로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귓불이 어깨의 가장 앞부분과 비슷한 위치에 있어야 하는데 얼굴이 앞으로 더 나왔다면 거북목증후군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목뼈는 C자모양 커브형태로 외부충격을 완화하고 분산합니다.
만약 목뼈모양이 바뀌면 목뼈를 지지하는 목 뒤쪽의 근육과 인대가 당겨져 고개가 앞으로 나올 때마다 다양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거북목 증후군은 어깨부터 팔에 있는 신경에도 영향을 미치며 손저림 증상, 목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고개를 지나치게 숙이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장시간 같은 자세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춘 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면 좋습니다.
어깨를 펴고 턱을 목 쪽으로 바짝 당기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목뼈건강에 도움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습관을 들여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