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제철인 감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서브배너이미지
게시판 – 암보험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겨울이 제출인 감귤은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 피부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귤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염류,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등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란색, 주황색 계통의 과일과 채소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 감귤류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크립토산틴은 항산화·항암 등의 활성이 알려져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연구 결과, 감귤의 유용한 성분 중 노밀린과 6, 7-디하이드록시 베르가모틴은 인간 섬유아세포를 이용한 실험에서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감귤 추출물을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새로운 사물 인지, 공간 인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규명했습니다.


감귤을 먹고 남은 껍질도 겨울철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뜨거운 팩(핫팩)이나 입욕제로 만들면 몸을 따뜻하게 해 혈행을 촉진시켜 냉증이나 신경통, 류머티즘 개선과 피부 미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팩은 감귤 껍질을 비닐 랩으로 여러 겹 말아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운 다음 파우치나 천에 감싸서 사용합니다.
또한 입욕제는 깨끗이 씻은 감귤 10개분의 껍질을 그대로 자루에 담아 따뜻한 욕탕에 넣거나 그늘에서 껍질을 말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 흔한 감귤을 활용해 건강을 비롯해 추위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