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발병률 1위 암, 위암 주의하세요
서브배너이미지
게시판 – 암보험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위는 우리 몸에서 음식물의 소화를 담당하는 장기입니다.

음식물이 소화되는 동안 위에서 나오는 위산과 위액은 단백질을 녹이고 분해하며, 음식물에 섞여있는 각종 세균을 죽입니다.
위는 평상시에는 성인의 주먹크기 정도이지만 음식물이 들어가면 2L 정도까지 저장될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나며, 한 번 저장된 음식물은 약 2시간에서 6시간 정도 보관됩니다.
이렇게 음식물을 저장하는 위 덕분에 우리는 하루 3번만 식사를 해도 공복감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음식물의 소화, 소독, 저장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기인 위에는 암이 유독 잘 발생한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의 암 발병률 중에서 위암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유독 위암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짜게 먹는 식습관, 높은 헬리코박터균 감염율, 흡연 등의 영향 때문입니다.


이러한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채소와 과일에 있는 엽산, 카로티노이드, 토코페롤 등은 항산화 효과가 있으므로 이를 자주 섭취하는 것도 위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평소 음식을 먹을때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빨리하면 포만감이 채 들기도 전에 과식을 하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을 오래 씹으면 음식물이 잘게 부서지면서 침 속의 소화액이 골고루 닿게 되고, 위의 부담도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을 참조하여 위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