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내 요산 축적, 통풍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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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통풍은 혈액 내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입니다.

이러한 통풍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잦은 음주 그리고 운동 부족 등의 여러 이유로 인해 과거와 비교하여 더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풍은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고 일단 발병하면 완치가 불가능한데, 어떻게 하면 통풍을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요산이 많이 만들어지게 되고, 안주로 먹는 기름진 음식에도 요산이 다량 포함되어 통풍 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은 소변으로 요산이 배설되는 것도 억제해 혈액 내에 축적하게 되며, 그 후 이차적으로 관절에 급성염증도 일으키게 됩니다.
모든 술이 좋지 않지만 특히 맥주는 그 자체에 함유되어 있는 물질이 요산으로 변하기 때문에 체내의 요산 증가가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평소 퓨린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와 치즈 같은 유제품, 쌀과 밀 등 곡류, 달걀과 채소류, 해조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평소 저지방 식품을 섭취하거나 가벼운 운동,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통풍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금주를 하고 퓨린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섭취해 통풍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